사하구(구청장 이갑준)는 지난 24일, (사)문화콘텐츠개발원부산지원에서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장기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사하구와 (사)문화콘텐츠개발원부산지원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2024년 청년도전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3월부터 대상자를 모집, 구직준비도 검사 및 초기 밀착상담을 거쳐 장기프로그램 대상자 30명을 선정해, 이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장기프로그램 참여자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5주에 거쳐 진행되는 밀착상담,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사례관리, 취업 역량강화, 외부연계 활동 및 자율활동 등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5회에 나누어 총 250만 원의 참여 수당을 받게 된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 구직의욕 고취, 취업 촉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사회진출을 돕는 사업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는 과정 이수 시 참여수당 및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참여 대상은 구직단념 청년 등 90명으로, 단기(5주 이상, 20명)·중기(15주 이상, 40명)는 현재 모집 중이다.
사)문화콘텐츠개발원부산지원 박해동 대표는 “오늘 오리엔테이션이 이루어진 이 공간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들이 꿈꾸는 진로, 미래 준비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길잡이가 되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문화콘탠츠개발원 (부산 진구 동성로20 3층)신청 및 접수
프로필 (사업 운영 상세 안내(신청) 링크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신청
워크넷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 '청년도전지원사업' 검색 ▶️ 신청 및 운영기관 선택(부산 - 사하구/해운대구 - 문화콘텐츠개발원)
지역특화청년은 아래 번호로 문의바랍니다.
문의처
(사)문화콘텐츠개발원 청년도전지원사업 담당 051-819-83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