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개발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비영리법인 2003년 설립자
문화콘텐츠개발원장 박해동입니다.
사회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기 위하여 문화산업과 문화상품의 결합된 콘텐츠를 개발하여 세계로 진출 하겠다는 비전아래 걸어온 시간이 어느새 15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본원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이제 설립자로서 국가에서 허가 받은 목적사업을 달성하기 위해 문화산업과 문화상품의 패러다임, 새로운 경제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공정과 상생, 소통과 공감, 투명성과 높은 윤리의식을 가지고 본연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했는지, 변화와 발전을 미뤄온 것은 아닌지 스스로 반성 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콘텐츠산업의 생태계를 완전히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그 거대한 변화의 길에 ICT기술과 융합된 문화산업, 문화상품이 결합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하여 설문, 여론, 시장, 수요, 실태, 조사, 기술통계분석, 학술연구, 교육, 보급. 사회적 경제 분야의 진흥에도 솔선수범 하겠습니다.

세계를 상대로 신뢰받고, 산업현장이 지지하는 기관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잘한 일에는 응원을 잘못한 일에는 질책과 격려를 아끼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17. 8
비영리법인 문화콘텐츠개발원장
박 해 동

문화콘텐츠개발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비영리법인
문화콘텐츠개발원장 나정심입니다.
문화콘텐츠개발원은 스마트 시대를 선도하는 콘텐츠의 허브이며 물의 진리를 알고 배우려 합니다.

물은 유연합니다.
물은 담겨지는 그릇 모양에 따라 자신의 모습을 상대방에게 맞춰줍니다. 그러나 물의 본질을 변치 않으면서 순응합니다. 문화콘텐츠개발원은 새로운 변화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개발을 할 것입니다.

물은 항상 낮은 곳으로 흐릅니다.
물은 남의 더러움을 씻어주면서 남을 더럽힐 줄 모릅니다. 겸손하면서도 현명하게 사회에 공헌하는 기관으로 앞장설 것입니다.
물은 무서운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은 벼 이삭을 키우고 꽃을 피우며 생명을 키웁니다. 문화콘텐츠개발에서는 전문 인력 육성 통해 국가 경쟁력 기반확충에 기여하겠습니다.

창의적인 생각으로 사회소외계층의 사람을 너그럽게 포옹하고 자기 자신을 낮춰 사회에 봉사하며 꼭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는 생명력 있는 물과 같은 법인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비영리법인 문화콘텐츠개발원으로부터 분리 법인설립
2017. 2
비영리법인 부산문화콘텐츠개발원장
나 정 심

CS Center


서울본원

02)508-0511

부산지원

051)819-8371~3
051)819-8370
월-금 : 09:00 ~ 20: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00